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라식 수술로 많이 하시는데 수술 후 시력이 점차 저하는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상 속 시력이 나빠지는 습관과 눈 건강 관리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일상 속 자주 시력을 나쁘게 하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력이 나빠지는 습관  5가지!!

시력이 저하되는 습관이 굉장히 많습니다. 

매일 바쁜 공부, 업무, 잠드기전까지 눈을 항상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가 살아가는데 시력은 매우 큰 영향을 끼치는 신체기관 입니다.

 

 

1. 어두운 방에서 보는 휴대폰 / 태블릿 

취침전 불끄고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나 SNS 등 스마트폰을 보신 경험이 굉장히 많으실겁니다.

또한, 밝기를 적절히 조절하지 않고 보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습관은 시력 저하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두운 곳에서 우리의 눈은 자연스레 동공이 커지는데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수정체 탄력이 저하되어 오래 반복될 경우 안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2.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은 근시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오랜시간 화면을 응시하면서 발생되는 안구 질환으로 안구건조증, 눈 이물감, 충혈, 근시, 굴절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과도한 서클렌즈 사용

잦은 서클렌즈 사용은 각막염에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안구건조증이나 시력저하,

안구질환 위험성이 커질수 있습니다. 너무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하고,

사용 후 세척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4. 지나친 자외선 노출

지난친 자외선 노출은 백내장이나 각막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각막에 영향을 주어 시력을 감퇴시기도 합니다.

망막의 중심인 황반에 이상이 생기는 황반변성과 수정체를 이루고 있는 단백질의 노화로 수정체가 혼탁해져 나타나는 백내장도 자외선과 연관이 많은 질환입니다.

 

5. 눈 비비기

눈이 가렵거나 불편감을 느껴서 본인도 모르게 눈을 비비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비비다 보면 *안검하수가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 안검하수는 윗 눈꺼풀의 높이가 낮아진 상태로,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눈의 중심과 가장자리 사이의 거리가 낮거나

    양안 간 차이가 큰 현상을 말함.

 

눈꺼풀 처짐으로 정도가 심하면 동공을 침범하게 되고, 상측부 시야를 가리게 되어 시력을 저하게 시키게 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 추천!!

1. 오메가 3

오메가3 지방산은 눈 건강에 굉장히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지방산은 망막의 세포막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오메가3의 꾸준한 섭취는 시력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눈물의 생성을 증가시켜 안구건조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루테인

눈 건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는 영양제 인데요. 루테인의 효능은 눈의 피로도 감소항반색소 밀도유지, 활성산소(노화의 원인)를 황산화 작용하는 기능을합니다.

 

눈 건강좋은 음식 추천!!

1. 녹황색 채소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등과 같은 녹황색 채소에도 루테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구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의 황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굉장히 효능이 있습니다.

3. 블루베리

눈 건강을 위해 황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어, 녹재장, 백내장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식 수술하고 시력 저하되면 너무 슬프잖아요,,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고, 눈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